◈ 공유헤어샵 임대료와 근무 종류
* 월 정액제 공유샵
▸ 자유 근무 공유샵
* 매출 비례 공유샵
▸ 자유 출근 공유샵
▸ 주 1회 이상 출근 공유샵
▸ 월 1회 이상 출근 공유샵
▸ 무제한 자유 출근 공유샵
◈ 헤어샵 규모에 따른 공유헤어샵 포인트
* 나홀로 미용실 : 샵과 같은 지역에 살고 있는 헤어쌤이 공유샵 포인트
* 소규모 미용실 : 미용을 즐기는 창의적인 헤어쌤이 공유샵 포인트
* 중형 미용실 : 감각적인 미용으로 예술적인 가격을 받는 헤어쌤이 공유샵 포인트
* 대형 미용실 : SNS 마케팅을 잘하는 헤어쌤이 공유샵 포인트
◈ 원장님이 공유헤어샵을 해야 하는 이유
◾ 마케팅 차원에서
- 헤어샵 이미지가 좋아진다.
- 헤어샵에 활력이 넘친다.
◾ 돈을 벌기 위해서
-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.
- 고정비가 줄어 순수 이익이 많아진다.
◾ 원장쌤의 디자인 감각을 위해서
- 다양한 헤어디자인을 볼 수 있다.
- 다양한 시술 방식을 배울 수 있다.
◾ 공유샵 원장님이 해야 할 일
▸ 공유쌤이 성공해야 원장님도 성공합니다.
▸ 공유쌤 성공 프로젝트 실행
◈ 헤어쌤이 공유헤어샵을 해야 하는 이유
◾ 상황에 따른 다양한 근무 조건
▸공유쌤 시술 작품을 원하는 고객과 공간 공유
▸공유쌤 거주 상황에 따른 공간 공유
◾ 창의적인 작업을 위해서
▸청담동과 파리에서 디자인할 때의 감각차이에 따른 공간 공유
◾ 예술적인 미용 요금
▸ 헤어쌤은 같은 시간에 오로지 한 고객만 시술할수 있습니다.
▸ 헤어쌤마다 헤어디자인을 바라로는 감이 다른다.
◾ 공유헤어쌤이 프리랜서 보다 수익이 많다
◈ 헤어샵 600만원 매출 시 이상적인 매출 구조
◾ 디자인 시술 가치 480만원
▸ 디자이너 노동의 가치 50%
▸ 쌤 가치를 높이기 위한 디자인 재교육 10%
▸ 헤어 제품 10%
▸ 신규고객, 고객관리, 마케팅 비용 10% :
- 재방문율 : 30%,
- 4회이상 단골 률 : 13%
- 매출 대비 5% 정도 마케팅 홍보 투자시 현상유지
◾ 임대료(공간)및 시설 사용료 120만원
- 고정 기본 지출 부분
▸ 임대료 10%
▸ 미용기구, 인테리어, 시설 사용료, 음료서비스 10%
◈ 원장님이 공유헤어샵을 하고 싶어도 못하는 이유는?
◾ 신규 고객 문제로 골치 아프다.
◾ 헤어샵 청소 문제로 신경쓰기 싫다.
◾ 공유헤어쌤 구인을 해도 오지 않는다.
✦ 누가 도와 주면 공유샵을 하고싶다.
◇ 공유헤어샵 문제점 해결 방법
◾ 고객 배정은 예약과 사진으로
▸예약 게시판 설치 - 모니터 설치 예약 내용 방송
◾ 청소 아줌마 알바생
◾ 공유헤어샵-Group 가입
▸”헤어매칭앱” 나눔 공유 |